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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 화물차 뒷바퀴(가변축)은 왜 올라가 있을까?

안녕하세요. 미르자동차매매 전수현 입니다.

오늘 하루 잘 보내고 계신가요?

11시면 지금 한창 배가 고플 시간인데요. 이웃님들은 오늘 점심 어떤걸 드실지 고르셨나요???

저는 오늘 순대국을 먹으려고 하는데요....네 .. 제 최애 음식 입니다 ㅋㅋ

오늘은 화물차 상식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주제는 제목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화물차 뒷바퀴는 왜 항상 올라가 있을까요? 라는 주제 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뒷바퀴가 올라가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사실 저도 이 일을 하기전에는 예비타이어 인가??? 라는 생각을 했던것 같은데요.

이웃님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정체는 바로!! 제목에도 나와 있듯이 , "가변축" 입니다.

가변축은 화물차량의 축 당 중량 제한 무게를 증가시켜 주는 것으로, 화물차량의 최대 적재량을 초과해 적재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 입니다.

그럼 왜 그렇게 하는걸까요??

일반적으로 화물차는 자동차관리법과 도로교통법에 의거 화물 적재 시 축 증기로 축의 무게를 재서 전부 더한뒤

과적 여부를 확인 하는데요.

도로법 시행령 제 55조에 따르면 축하중이 10톤을 초과하거나 축중량이 40톤을 초과하는 화물차는

징역 1년 이하 또는 2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하도록 명시되어 있습니다.

음.. 그니까 4명이 드는 무게를 6명이 들어서 1명당 들어 올리는 무게를 줄이는 방법 입니다.

그러나 가변축의 단점도 분명히 존재 합니다.

더 많이 적재를 하기 위해 가변축을 다는것처럼 , 이로인해 차량에 가해지는 부담이 커집니다.

1. 축 개수만 들어가고 나머지 화물차 부품은 기존과 동일한데, 짐을 과하게 싣고 다니면 부품의 파손이 일어나기 때문 입니다.

2. 가변축을 내리면 도로가 닿는 면적이 증가하여, 연비가 낮아지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가변죽은 과적의 주범 = 즉 도로에 무리가 많이 가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심각 해지자 정부에서는 기존에

등록 된 화물차는 가변축을 새로 달수 없도록 법률을 개정했습니다

신차는 차량을 등록하기 전에 설치한 뒤 구조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친구와 드라이빙중 친구에게 왜 저 바퀴는 떠있는줄 알아?? 퀴즈를 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저희 미르자동차매매는 탱크로리/홈로리/특장차등 대형차량 전문 중고차 매매 상사로서,

인천에 위치해 있으며, 차량 매입도 진행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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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